스마일맨 민석 안녕하세요~ 모든 지식이 집합되어 있는 지식창고 입니다. 여기서 모든 지식을 가져가세요~ ^^
주인장 연락처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759)
SmileMan's Diary (57)
알아야 산다! Tips! (359)
공짜로 받아가세요~ (129)
DownLoad Files (6)
Association (49)
Photo (158)
Total
Today
Yesterday
03-29 00:00


코리아 베이비페어 서포터즈

Revu 파워블로거

PressBlog 프로미어 블로거



체험 블로그 마케팅 서비스 OLPOST


달력

« » 2024.3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안녕하세요.

친구 또는 지인들과 은행계좌로 돈을 주고 받을때 이 계좌번호를 외우기 힘드셨죠?

하지만 이 계좌번호가 휴대폰 번호이면 외우기도 쉽고, 다른 사람에게 알려주기도 쉬울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기업은행의 계좌를 핸드폰 번호로 연동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Q) 요즘 휴대폰 번호를 은행의 계좌번호로 사용할 수가 있다고 하는데 그 방법 좀 알려주세요~


A) 네, 우리나라의 계좌번호는 숫자들이 나열된 형태로써 은행마다 그 자릿수가 다릅니다.

    기업은행은 휴대폰 번호와 같은 자리의 수를 사용하고 있어서, 휴대폰 번호를 그대로 계좌번호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신한은행 같은 경우는 휴대폰 앞에 00 의 자리를 추가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럼 오늘은 기업은행의 계좌를 휴대폰 번호로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기업은행 홈페이지(http://www.ibk.co.kr) 에 접속 후 인터넷뱅킹 로그인을 합니다.


2. 로그인 후 '개인인터넷뱅킹' > '조회' > '내가만든평생계좌관리' 를 선택합니다.


3. 내가만든평생계좌관리 페이지의 하단에 있는 [신규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연결한 계좌번호를 선택 후 해당 계좌의 비밀번호, 이체 번호를 입력 후, 해당 계좌에 사용할 평생계좌번호를 입력합니다.

    옆에는 자신이 기업은행에 등록한 휴대폰번호가 나오는데 이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해당 번호가 나타납니다.

    휴대폰 번호(핸드폰 번호) 등 자신이 설정한 번호를 적은 후 옆에 있는 [중복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다른 사람이 사용중이 아닌지 확인 합니다.

    사용하시려는 번호가 사용 가능하면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정보입력이 끝났으면 요구하는 씨크리트카드번호를 입력합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 후 공인인증서인증이 나오는데 해당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진행합니다.


6. 짠~ 해당 번호로 거래가 완료되었습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해당 페이지를 벗어납니다.

 


7. 내가만든평생계좌관리의 페이지에 자신의 '고객계좌번호'가 나오고 방금 해당 계좌에 연결한 '내가만든평생계좌번호'가 나오는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신규신청 뿐만 아니라 번호 변경도 가능합니다.


참 쉽죠잉~

이제 내 폰 번호로 돈 보내~! 라고 쉽고 당당히 외치시면 됩니다. ㅎㅎㅎ


Posted by 스마일맨 민석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