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맨 민석 안녕하세요~ 모든 지식이 집합되어 있는 지식창고 입니다. 여기서 모든 지식을 가져가세요~ ^^
주인장 연락처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759)
SmileMan's Diary (57)
알아야 산다! Tips! (359)
공짜로 받아가세요~ (130)
DownLoad Files (6)
Association (49)
Photo (158)
Total4,736,542
Today79
Yesterday195
Statistics Graph


코리아 베이비페어 서포터즈

Revu 파워블로거

PressBlog 프로미어 블로거



체험 블로그 마케팅 서비스 OLPOST








             







저의 주 교통수단은 지하철 입니다.

그런데 퇴근하는 길에 어느때와 같이 6호선 -> 2호선 -> 7호선을 갈아타고 집으로 가는 길이였죠.


1. 사건(고객 불편사항)의 발단!

그 중에서 합정에서 대림으로 가는 2호선 지하철 안에서

갑자기 제 발에 물이 한 방을 떨어지더군요.


저는 누가 뭐 먹다가 흘렀거나,

아니면 누가 물을 튀겼다 생각을 했죠.

하지만 주위를 둘러봐도 물 같은것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아무도 없었죠.

자...

물이 어떻게 떨어졌나 볼까?


바닥에 이렇게 떨어져 있더군요.

물론 이 물방울들이 제 운동화의 앞 쪽에 계속 떨어졌구요...


두리번 두리번...

물방울아~ 넌 도대체 어디서 온거니???


고개를 들어 지하철 천정을 쳐다보니

환하게 밝혀주는 형광등의 반사판의 2군대가 이어지는 곳에서 물방으로 생성되고,

그리고 중력을 이기지 못하고 아래로 떨어지고 있는 중이더군요 ㅎ


2. 고객 불편사항 문자(SMS)로 문의

갑자기 고객의 불편사항을 문자로 접수 하고 처리해 주는 서비스가 생각이 났습니다.

문자로 어느 객실에 있는지, 어떤 불편사항이 있는지 보내면,

그 민원사항을 처리해 주는 서울 메트로의 시스템 이지요.

방송에서도 "지금 몇번칸에서 춥다고 하여 냉반기의 가동을 조금 줄였습니다..." 이렇게 나오는 것을 들었구요. ^^

그래서 서울 메트로로 문자를 보냈습니다.

서울 메트로 전화번호 : 1577-1234


위와 같은 문자를 작성 후 문자를 작성하여 보냈습니다.

아... 과연 내가 보낸 문자도 과연 조치를 치해 주실까?

두근 두근 근...


3. 문자 접수 후 회신

그리고 약 1분이 지났을까요?

문자로 아래와 같은 내용의 답장이 왔습니다.


아하... 그렇구나.

지금 저녁이라도 열대야로 인해서 푹푹 찌는 여름이니
전철 밖은 덥고, 전철 안은 에어컨으로인해 추우니 
안과 밖의 온도 차이로 인해서 전철 내부에 물이 생겨 떨어질 수 있구나!

정말 그럴 수도 있는걸 제가 생각지 못했네요. ^^;

이렇게 문자로 문의 후 1분 만에 그 답변이 오는 것을 보고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

그것도 저녁 10시가 다 되어가는 시간에...

암튼 이렇게 수고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시민은 더욱더 편리하게 대중교통을 이용 할 수 있겠네요 ^^


3. 조금 아쉬운 점

이렇게 재빠른 답장을 해 주시니 저는 무한 감격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접수할때 상황의 문자 뿐만 아니라

마지막으로 담당 부서로 해당 상황을 이관 후 후속 조치가 이루어 졌는지도

고객에게 피드백(FeedBack)을 주신다면

고객의 입장으로 보았을 때는 정말 더욱더 신뢰가는 서울 메트로가 될꺼라 생각됩니다. ^^

Posted by 스마일맨 민석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0.08.03 09:45 BlogIcon ragpickEr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늘 그런 아쉬움이 남지요..
    전달했다..조치하겠다,.는 대답은 빨리 기계처럼 나오는데..
    그 뒤를 알 수 없으니 답답하기도 하고..



  2. 2010.08.03 10:59 BlogIcon 안랩맨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스마일맨님 안녕하세요! 안랩맨 입니다 ^^
    무더워지는 날씨에 건강이상 없이 잘 지내시죠?^^
    다름이 아니라 저희가 PC에서 일어나는 모든 문제를 원격 접속으로 해결하는
    V3 365 클리닉 PC주치의 패키지 출시를 기념해 무료체험 이벤트 (http://blog.ahnlab.com/ahnlab/907)를 진행 중입니다.
    바쁘시더라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항상 행복하고 안전한 하루 보내세요 :)



  3. 2010.08.03 12:46 신고 BlogIcon 아디오스(adios)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호 신기하네요~~ ^^ 빠른 답장이 있어 더욱 마음에 쏙 드는 서비스인데요



  4. 2010.08.03 13:00 신고 BlogIcon 핑구야 날자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조금 더 기다리면 오지 않을까요,,,그래도 답장을 보내주니 많이 변화되었죠



  5. 2010.08.03 18:19 Kevin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결로현상은 차가운 표면에 더운곳의 이슬이 맺히는거니까, 지하철 바깥쪽에 물방울이 맺히는게 맞는거 같은데요.. 문자보내신 분이 뭔가 잘못알고 보내신거 같네요.
    혹시 바깥쪽에 맺힌 물방울이 지하철 안쪽으로 스며들었다면 모를까...



  6. 2010.08.04 12:57 신고 BlogIcon 걸어서 하늘까지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일을 하셨네요^^
    빠른 답장이 참 마음에 들지만 하신 말씀대로 앞으로의 수리 여부를 전해주면 좋겠어요^^



  7. 2017.05.19 08:14 wonhe33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는 대한노인회 서울시연합회에서 시각장애인 안내 도우미 팀장 입니다 제가근무 하는곳은 2호선 대림역임니다. 그곳 역장님을 비롯한
    역무원분 들이 우리도우미를 한 가족처럼 친절하게 보살펴 주십니다. 우리 팀원들이 즐겁고 행복 하게 근무 하고있읍니다.
    이렇게 좋은 근무환경을 만들어주신 역장님과 역무원 여러분께 감사들입니다. 앞으로 많은 발전과 행운을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