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자주 사용하는 기능들은가까이에 배치하여
더 빠르고 간편하게 실행을 하길 사용자들은 원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윈도우즈 에서도 빠른실행 목록들을 시작표시줄에 제공을 해 주고 있구요.
아... 윈도우즈 7(Windows 7)에서 빠른실행 목록 만드는 방법을 제가 포스팅을 안했군요.
다음에 포스팅 해 드릴께요 ^^
많은 사람들이 아직 잘 모르시는 것 같은데
엑실(Excel) 에도 빠른 실행 모음이 존재를 합니다.
오늘은 이 기능들을 꺼내어 자시에 맞게 수정하여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Q) 엑셀(Excel) 에서도 빠른 실행 도구 목록이 존재 한다고 들었습니다.
이것을 자신에 맞게 커스터마이징 하여 사용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
이것을 자신에 맞게 커스터마이징 하여 사용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
A) Microsoft Office Excel 2007의 상단부분을 보시면 아래와 같이 빠른 실행 도구 목록이 존재합니다.
이는 사용자가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꺼내어 놓고 사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런 기능들을 삽입하고 삭제 하는 방법을 저와 함께 알아 보시죠.
1. 위의 그림을 보시면 엑셀의 좌측 상단 MS Office 로고 옆에
저장 버튼과 취소, 다시 실행 버튼이 있는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 이 부분이 엑셀의 빠른 실행 도구 입니다.
저장 버튼 등 자신이 많이 사용하는 부분은 언제나 위에 노출시켜 줌으로써
사용자가 2, 3단계 거쳐서 들어가는 시간적 소모를 차단해 주는 기능을 하고 있습니다.
이 기능에 다른 기능들을 추가하거나 삭제하는 방법은... 계속 따라와 주세요 ^^
2. 왼쪽 상단의 로고(Logo)에 마우스를 가져가신 후 우클릭을 합니다.
그러면 위와같은 메뉴가 노출되는데,
'빠른 실행 도구 모음 사용자 지정' 을 클릭합니다.
3. 왼쪽의 명령들이 제공하는 명령들이고 오른쪽의 명령들이 실제 자신이 사용, 적용하고자 하는 목록입니다.
4. 왼쪽 목록에서 자신이 자주 사용하시는 목록을 선택하여 추가하신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짠~ 왼쪽 상단을 보시면 자신이 선택한 명령들이 노출되는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자신이 자주 사용하시는 명령들을 꺼내어,
문서 작성시 시간을 절약하시기 바랍니다. ^^
이는 사용자가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꺼내어 놓고 사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런 기능들을 삽입하고 삭제 하는 방법을 저와 함께 알아 보시죠.
1. 위의 그림을 보시면 엑셀의 좌측 상단 MS Office 로고 옆에
저장 버튼과 취소, 다시 실행 버튼이 있는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 이 부분이 엑셀의 빠른 실행 도구 입니다.
저장 버튼 등 자신이 많이 사용하는 부분은 언제나 위에 노출시켜 줌으로써
사용자가 2, 3단계 거쳐서 들어가는 시간적 소모를 차단해 주는 기능을 하고 있습니다.
이 기능에 다른 기능들을 추가하거나 삭제하는 방법은... 계속 따라와 주세요 ^^
2. 왼쪽 상단의 로고(Logo)에 마우스를 가져가신 후 우클릭을 합니다.
그러면 위와같은 메뉴가 노출되는데,
'빠른 실행 도구 모음 사용자 지정' 을 클릭합니다.
3. 왼쪽의 명령들이 제공하는 명령들이고 오른쪽의 명령들이 실제 자신이 사용, 적용하고자 하는 목록입니다.
4. 왼쪽 목록에서 자신이 자주 사용하시는 목록을 선택하여 추가하신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짠~ 왼쪽 상단을 보시면 자신이 선택한 명령들이 노출되는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자신이 자주 사용하시는 명령들을 꺼내어,
문서 작성시 시간을 절약하시기 바랍니다. ^^
앗...
벌써 점심시간이 다가오네요.
모두 점심 맛있게 드시고 오늘 하루도 즐겁게~
공부는... 복습하면서~~~ ㅎㅎㅎ
※ 엑셀(Excel) 강의를 진행하는 버전은 기본적으로 MicroSoft Office Excel 2007 임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