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맨 민석 안녕하세요~ 모든 지식이 집합되어 있는 지식창고 입니다. 여기서 모든 지식을 가져가세요~ ^^
주인장 연락처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759)
SmileMan's Diary (57)
알아야 산다! Tips! (359)
공짜로 받아가세요~ (129)
DownLoad Files (6)
Association (49)
Photo (158)
Total4,981,380
Today29
Yesterday239
01-26 06:23


코리아 베이비페어 서포터즈

Revu 파워블로거

PressBlog 프로미어 블로거



체험 블로그 마케팅 서비스 OLPOST


달력

« » 2022.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달린 댓글



안녕하세요.

Windows 7 강의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오늘은 윈도우즈 7 (Windows 7)에서
창을 효율적으로 비교 하는 방법 및 최대화, 최소화 하는 간단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물론 단축키를 포함해서 말이죠 ^^

Q) 익스플로어(Explorer) 의 내용을 메모장(Notepad)에 옮겨적으려고 합니다.
      하지만 창이 겹쳐서 움직이기 힘드네요. 창을 두개로 정렬하여 놓고 싶은데, 빠른 방법이 없을까요?

A) 윈도우즈의 창을 정렬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우선 가장 많이 알고 계신
  작업표시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나오는 팝업 창에서
  '창 가로 정렬 보기', '창 세로 정렬 보기' 등을 클릭하셔서 정렬을 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비교할 창은 두가지 인데 다른 창들이 더 떠있으면
   다른 창들까지 포함을 하여 정렬을 하기 때문에 정작 필요한 창의 크기가 줄어들게 됩니다.

  그리고 다른 방법은 마우스를 가지고 창을 이동하고,
  창의 사이즈를 다시 재조정하여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마우스로 이동하는 등 작업 시간이 오래걸리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제가 알려드리려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현재 창의 배열이 위와 같습니다.
캡쳐를 반대로 했네여 ㅋㅋㅋ
암튼...
왼쪽에 메모장을 띄어놓고, 오른쪽에 익스플로어 창을 띄어서
메모장의 내용을 블로그 포스팅을 할때 쓰려고 합니다.
이때에는

우선 익스플로어 창을 활성화 시킨 후 ,
'Windows Key' + '→'
를 누릅니다
그러면 익스플로어 창이 오른쪽으로 붙으면서 화면의 반을 차지하게 됩니다.
(※ 다른 방법으로는 창을 오른쪽으로 끌고 가다가 마우스가 오른쪽 벽에 닿으면 같은 효과가 발생합니다.)

그리고 메모장을 활성화 시킨 후,
'Windows Key' + '←'
를 누릅니다
그러면 메모장이 왼쪽으로 붙으면서 화면의 반을 차지하게 됩니다.
(※ 다른 방법으로는 창을 왼쪽으로 끌고 가다가 마우스가 왼쪽 벽에 닿으면 같은 효과가 발생합니다.)

이렇게 비교를 창을 비교하시면서 사용하시면 시간도 절약되고 편리해 집니다.
사진 등도 비교할때 보면 좋겠죠?
틀린그림찾기(다른그림찾기) 할때 편하겠네요 ㅎㅎㅎ



그리고 다시 창의 배열이 위처럼 놓여 있습니다.
이번에는 익스플로어 창을 잠시 최소화를 시키려 합니다.
이때에도 정말 많은 방법이 있습니다.
1. 창의 타이틀 바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고 '최소화'를 선택
2. 'Alt' + 'Space Bar' 하고 'N'
하지만...

하지만 이 방법보다 더 쉬운 방법은
'Windows Key' + '↓' 를 누릅니다
그러면 해당 익스플로어가 바로 최소화 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엔 창을 최대화를 시켜보려 합니다.
이때에도 정말 많은 방법이 있습니다.
1. 창의 타이틀 바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고 '최대화'를 선택
2. 'Alt' + 'Space Bar' 하고 'X'
하지만 이 방법보다 더 쉬운 방법은
'Windows Key' + '↑' 를 누릅니다
그러면 해당 익스플로어가 바로 최소화 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위의 내용들을 다시한번 간단하게 말씀드리자면,

기능
단축키
창 왼쪽 세로정렬
'Windows Key' + ←
창 오른쪽 세로정렬
'Windows Key' + →
창 최소화
'Windows Key' + ↓
창 최대화
'Windows Key' + ↑

참~ 쉽죠잉~ ^^

이처럼 간단한 단축키로 사용하시는데 조금이나마 시간을 벌어보세요.
참 능숙하게 보이면서, 이게 은근히 시간 절약이 많이 됩니다. ^^

오늘은 즐거운 금요일입니다.
그러니 아주 아주 즐거운 마음을 품어야겠죠? ^^
그럼 맛있는 점심 드시고 항상 스마일~ ^^
Posted by 스마일맨 민석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09.10.30 12:09 신고 BlogIcon 라이너스™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편리한 기능들이 많군요.^^
    저도 한번 써보고싶네요. 세븐.ㅎㅎ



  2. 2009.10.30 12:23 알 수 없는 사용자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보고 갑니다..
    점심식사 맛있게 하셔요^^



  3. 2009.10.30 12:31 알 수 없는 사용자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보고 갑니다.
    오늘도 멋진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4. 2009.10.30 12:44 BlogIcon 파아란기쁨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신기한 기능들이 많네요...
    근데 윈7 쓰다가 XP나 이런거 사용하려면 불편하겠는데요.^^



  5. 2009.10.30 13:17 신고 BlogIcon 티런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윈됴세븐이 없어서...ㅠㅠ
    아흑...ㅎㅎ 잘보고갑니다~



  6. 2009.10.30 13:27 신고 BlogIcon 드자이너김군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 요런 간단한 단축키 들이 생겼군요 +_+



  7. 2009.10.30 13:43 신고 BlogIcon 보안세상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윈7을 써보고 싶어요 ㅠ



  8. 2009.10.30 17:13 신고 BlogIcon 머니야머니야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윈도7 깔아놓고..아직도 비스타 스위칭해서 계속 쓰고 있어요...ㅠ.ㅠ
    윈도7까니까 기존 비스타에서쓰던 어플을 다 못쓰게 되더군요..오피스랑..포샵이랑..ㅠㅠㅠ


    • 2009.11.02 14:07 신고 BlogIcon 스마일맨 민석  댓글주소  수정/삭제

      저는 포샵 CS 버젼은 잘 깔리더라구요.
      하지만 비스타 부터 발생한 폰트 문제점은 여전히 수정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오피스는... 아직 안깔아봤어요 ㅎ
      테스트 해볼께요 ^^



  9. 2009.10.30 18:07 알 수 없는 사용자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ㅋㅋㅋ 저 윈7 주문했어요 ㅋㅋ 쫌만 기둘리셈.. 따라해봐야지 ㄷㄷㄷ



  10. 2011.08.30 00:52 감사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 감사합니다. ㅎㅎ



  11. 2012.10.06 19:19 ㅠㅠ안됌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내꺼는 최신컴이라서그런지 윈도우키가없내



  12. 2013.07.24 22:52 ㅇㄹㅇㄹㅇ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 님 짱짱맨 !!!



  13. 2013.08.06 20:51 대식가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좋고 유효하게 쓸수 있는 방법들이네요 감사합니다 잘쓸게요



  14. 2015.01.11 07:46 Amber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대박............................................... 감사합니다. 복 받으실 거예요. God bless you~♡


안녕하세요.
어제는 정말 정신없는 하루 였어요.
뭐그리 할게 많은지... ㅠㅠ
오늘도 할게 많은데 OTL...

내일은 윈도우즈 7 (Windows 7)이 정식 발매가 되는 날입니다.
이에 대한 내용은 아래를 참조하세요 ^^


이에 대해 제가 윈도우즈 7 설치 방법을 그냥 넘어가고 강의를 시작하고 있었네요.
힘들게 캡쳐까지 하나하나 다 떠놨는데 말이죠... ^^;;

그래서 오늘은 윈도우즈 7 얼티메이트 (Windows 7 Ultimate) 를 가지고
설치하는 과정을 자세히 설명해 드릴께요.

구입후 설치시에 아래와 같이 따라하시면 됩니다.
사실 그냥 클릭만 하면 되는 아주 간단한 내용이에요.
처음 설치하시는 분들도 무난하게 설치 완료 하실 수 있으실꺼에요 ^^

Q) 윈도우즈 7 얼티메이트 (Windows 7 Ultimate) 버전의 설치 과정 및 방법을 자세히 알려주세요.

A) 윈도우즈 7 의 설치는 과거 OS와 같이 아주 쉽습니다.
      그냥 클릭(Click) 하면 모두 완료되는 정도? ㅎㅎㅎ
      그래도 Ultimate 기준으로 설치하는 과정을 알려드릴께요 ^^
      그것도 아주... 자세히 ㅎㅎㅎ

1. 윈도우즈 CD를 넣고 부팅을 하면 과거와 마찬가지로
   'Windows is loading files...' 라고 노출되면 하단에 Status Bar로 현 상태를 알려줍니다.

2. 이후 'Starting Windows' 라고 노출되며 윈도우즈 마크의 색상인 4가지 색이 아름답게 나타납니다.

3. 이후 화면이 바뀌며 열심히 CD를 읽습니다.

4. 언어, 시간대, 키보드 등을 입력 하고 [Next] 버튼을 클릭합니다.
    (저는 여기서 기본으로 영어(English)를 사용하였습니다.)

5. 준비가 다 되었으면 [Install now]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를 시작합니다.

6. 'Setup is starting...' 이란 물구가 노출되며 또다시 CD를 열심히 읽습니다.

7. 라이센스(license) 의 동의를 물어봅니다. 동의를 체크하시고 [Next] 버튼을 클릭합니다.

8. 저는 완전히 새로운 시스템에서 설치를 하니 Custom (advanced)를 선택하여 진행합니다.

9. 'Installing Windows...' 라고 표시되면서 현재 어느 단계인지 자세히 표시를 해주며 설치를 진행합니다.

10. 'Setuo will continue after restarting your computer' 라고 표시되며 재부팅이 진행됩니다.

11. 재부팅을 하고 나서 사용자의 이름을 입력합니다.
     하단에는 자동으로 '사용자의 이름-PC'로 적혀집니다.
     [Next]를 클릭합니다.

12. 개인이 사용할 암호와 힘트를 적습니다.
     물론 이 단계를 생략하고 넘어가도 되지만, 요즘 개인정보가 중요한지라...
     개인의 암호를 지정해 주세요 ^^
     [Next]를 클릭합니다.

13. 윈도우즈의 프로덕트 키(Product key)를 입력합니다.
     윈도우즈를 온라인에 등록할지는 자신이 원하시는데로 체크 또는 미체크 하시면 됩니다.
     [Next]를 클릭합니다.

14. 시간대와 날짜 및 시간을 입력합니다.
     왠만하면 이것은 자동으로 정확하게 입력이 되어 있겠죠? ^^
     만약 수정을 원하시면 수정하시면 됩니다.
     [Next]를 클릭합니다.

15. 이제 거의다 된듯 하네요 ^^

16. 드디어 Welcome 입니다. 어서오시라니... 어서 들어가셔야죠~ ㅎㅎㅎ

17. 축하드립니다.
    윈도우즈 7 얼티메이트(Windows 7 Ulitmate)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


나름대로 설치중 일어나는 모든 변화 과정을 캡쳐하여
자세히 설명 한다고 하였는데, 도움이 되셨을나나 모르겠네요. ^^
그리고 설치과정도 없이 그냥 다른 내용들을 설명하기도 뭐 해서
오늘은 설치 과정에 대해서 포스팅 하였습니다.

혹시나 부족한 부분이나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질문해주세요 ^^

그럼 오늘 하루도 화이팅!!! ^^
Posted by 스마일맨 민석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09.10.21 12:26 알 수 없는 사용자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한극어판 나오면 업데이트 해야 할 듯...
    지금 것은 RC입니다.
    라이센스보니 RC내요.
    22일 한국어판 나오면 이 글 업그레이드 하세요.

    월정



  2. 2009.10.21 13:14 신고 BlogIcon 드자이너김군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음... 22일날 한글판이 나오는 모양 이군요. 나오면 당장 집에것 부터 깔아 봐야 겠습니다..ㅋ



  3. 2009.10.21 14:54 신고 BlogIcon ageratum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빨리 윈도7 받아서 깔아봤으면 좋겠어요!ㅋㅋ



  4. 2009.10.21 14:55 신고 BlogIcon 베짱이세실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마 한글판이 나오면 남친이 깔아줄 것 같기도 하고. 모르는 것 있으면 질문하러 오겠습니다. 히히



  5. 2009.10.21 16:33 신고 BlogIcon 판다(panda)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벌써 발매군요.. 아는 분들한테 졸라서 하나 구해봐야겠군요.. ㅎㅎ..



  6. 2009.10.21 21:42 알 수 없는 사용자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헐 내일 파티가서 정품 받으시는 건가요? 개부럽 TT ^^



  7. 2009.10.21 21:59 BlogIcon 파아란기쁨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감사합니다... 그런데 이렇게 셋업되는 화면은 어떻게 덤프 뜰 수 있나요??? 이런것도 무척 신기하긴 하네요...^^



  8. 2009.10.22 00:14 BlogIcon 참치먹는상연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화면이 깔끔하고 예뻐요~ 이전버전 보다 훨씬 세련미가 넘치네요^~^


    • 2009.10.23 18:39 신고 BlogIcon 스마일맨 민석  댓글주소  수정/삭제

      갈수록 디자인을 중시하는 면이 있죠.
      이제는 기술 경쟁보다 디자인 경쟁이 심하잖아요.
      물론 기술은 놔둔다는게 아니구... 기술은 다들 같이 진보하니까... ^^



  9. 2009.10.22 02:20 BlogIcon un3008@Naver.com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XP에서 떠나는게 두렵습니다. 대학생 특별할인패키지로 5만원 즈음에 홈에디션을 구할수 있던데요.. XP에서 호환되는 어플리케이션이 WINDOW7에서 완전히 다 호환만 되었으면..하는 ㅠㅠㅠ

    이쁘긴 하네요 흐흐..


    • 2009.10.23 18:40 신고 BlogIcon 스마일맨 민석  댓글주소  수정/삭제

      아직 100% 호환은 하지 못하고 있구요.
      대신에 Windows XP 가상화 머신으로 그 문제점들을 해결하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머 언젠가는 100% 호환이 가능해지겠죠. ^^



  10. 2009.10.22 11:22 신고 BlogIcon 버섯공주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정보네요 ^^



  11. 2009.10.22 15:50 BlogIcon shinlucky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캬오, 간지 윈도우 7!!!
    저도 깔아보고 싶지만 노트북 성능이 ㅠ.ㅜ;



  12. 2009.10.26 21:27 예나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거까느라완전고생함 ㅠㅠ 오빠포스팅이 많은도움이됐다는 ㅎ-ㅎ



  13. 2011.02.13 10:30 익명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안녕하세요.


이제 윈도우즈 7 (Windows 7)에 대해서 슬슬 강의할 때가 왔군요.
22일이면 정식으로 나오는데 말이죠. ㅎ
조금 늦은감이 없지 않은감이 있지만,
아직 정식 출판되지 않은 상황에서
조금씩 조금씩 여기서 팁(Tip)을 익혀두시고,
다음에 사용하실때 윈도우즈 7을 편리하게 이용하시길 바래요. ^^

쉬운 강의 부터 나가니 예전처럼 부드럽게 봐주시면 되요.
윈도우즈 7 뿐만 아니라 XP 등 과거 처럼 모든 분야를 계속 아우를테니
윈도우즈 7 이 시작되었다고 떠나가시면...
저, 스마일맨... 울꺼에용... ㅠㅠ


오늘은 윈도우즈 7의 첫 강의로써 아주 쉬운것부터 출발하겠습니다.
예나 지금이나 윈도우즈의 생명은 다중 프로세스를 처리할 수 있는데,
이만큼 창이 많이 켜 있으면 사용자가 지저분하게 느껴질 수 있겠죠?
이때 사용자가 편리하고 안락하게 사용 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Q) 윈도우즈 7 (Windows 7)에서 활성화 된 이외의 창을 모두 닫는 쉬운 방법이 없을까요?

A) 윈도우즈 7은 사용자의 편리성을 많이 많이 추구하고 있습니다.
     이에 과거에 사용자가 불편하게 느껴졌던 점이 많이 개선이 되었습니다.


    우선 위와 같이 화면에 많은 창이 열려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프롬프트 화면을 사용할 것이고,
    지금은 나머지 창은 이용하지 않아서 다른 창들이 불편하기만 합니다.
    이럴때 다른 창들은 쉽게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물론 모든 창을 최소화를 시키고 프롬프트 창을 클릭하여 활성화를 시킬 수 있지만,
    윈도우즈 7 에서는 활성화 된 창을 제외한 나머지 창을 한번에 최소화를 시킬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 방법은 
    자신이 사용하고자 하는 창을 활성화 시킨 상태에서
    '윈도우즈 키' (Windows Key) 를 누른 상태에서 'Home' 키를 누르시면 됩니다.
     즉,  '윈도우즈 키' + 'Home'


    '윈도우즈 키' + 'Home' 키를 누르면
    위처럼 프롬프트 창을 제외한 나머지 창들은 최소화가 됩니다.

    자신이 원하는 창만 남으니 화면이 깨끗해 졌죠? ^^

    ※ 다시 한번 키를 누르시면 원상태로 복구가 됩니다.


화면을 깨끗하게 하는 방법...
참~ 쉽죠잉~~~ ㅎㅎㅎ

진도가 빠르다거나 또는 느리다거나,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알려주세요.
바로 바로 시정조치 하겠습니다. ^^
Posted by 스마일맨 민석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09.10.19 17:51 알 수 없는 사용자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xP를 사용하고 7를 사용하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저는 컴퓨터 하면서 단축키 자주써요 ^^;;

    컨트롤누르고 링크누르고,,;; 쉬프트 누르고 파일선택 요 두개만요 ㅋㅋ



  2. 2009.10.19 19:19 알 수 없는 사용자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ㅎㅎ 돈모아서 윈7 나오면 바꿔야 겠네요 TT 그 때까지 민석님 강의는 그림의 떡? ㅎㅎㅎ



  3. 2009.10.19 20:47 베짱이세실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는 남친이 깔아준대로 쓰거든요. 그래서 정말 뭐가 뭔지. ㅎ ㅎ ^ ^;;



  4. 2009.10.19 21:14 신고 BlogIcon 티런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ㅎㅎ 윈됴7.
    헙...엑슈피 사양에서 어떨까요?선생님!



  5. 2009.10.19 21:42 BlogIcon 아크몬드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창을 잡고 좌우로 흔들어 주셔도 동일한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



  6. 2009.10.19 22:33 BlogIcon 파아란기쁨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호... 윈도우7에 대한 기대가 새록새록 하네요...^^



  7. 2009.10.19 22:51 신고 BlogIcon Reignman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역시 전...
    디지털기기도 그렇고 소프트웨어도 그렇고 새로운 것에 적응하기가 참 어렵습니다.
    역시 귀차니즘이 가장 큰 이유..ㅋㅋ



  8. 2009.10.20 00:21 신고 BlogIcon ageratum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스타도 안쓴 상태에서 윈도7으로 넘어 가려하니..
    많이 달라진걸 느끼네요..ㅋㅋ


    • 2009.10.21 17:54 신고 BlogIcon 스마일맨 민석  댓글주소  수정/삭제

      저도 비스타 별로 안썼어여.
      일때문에는 어쩔 수 없이 잠깐 쓰다가,
      놋북에 기본 비스타라서 다운그래이드 하구... ㅋㅋㅋ
      암튼 이번 놋북 새로 사면 7 깔꺼라는 ㅋ



  9. 2009.10.20 11:03 신고 BlogIcon 취비(翠琵)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ㅎㅎ 윈도운7을 미리 배워둬야겠어요~
    올해 말이나 내년초쯤 컴 바꿔야하니 그 때 써먹어야죠 ㅋ~



  10. 2009.10.20 12:56 알 수 없는 사용자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크몬드님 리플 다셧군요 ㅋ. 아크몬드님 말씀대로 창 잡고 흔들어도 됩니다. 쉐이크기능이라 하죠


안녕하세요.

이제 그동안 미뤄두었던 윈도우즈 7 (Windows 7)에 대판 포스팅을 조금씩 펴 나가려 합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버전을 지워서 RC 버젼을 새로 깔려고 하다가 제품키(Product Key)가 없어서
아까운 시간 5분을 허비했네요 ㅠㅠ



URL : http://technet.microsoft.com/ko-kr/evalcenter/dd353205.aspx


윈도우즈 7 RC 버전에 대한 키를 받으시려면 위의 사이트에서
새로 받으시거나 기존에 등록하신 제품키를 검색 할 수 있습니다.

곧 윈도우즈 7의 정식출시가 되니 기다려 주시구요. ^^
그동안 저와 함께 공부해 BoA요 ^^

Posted by 스마일맨 민석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09.10.07 20:43 BlogIcon gemlove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윈7 이벤트가서 공짜로 받고 싶어요 TT 윈7 설치하려면 똥컴 부터 업데이트 해야하지만요 TT



  2. 2009.10.07 22:08 BlogIcon 생각하는사람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빨리 10월 22일이 왔으면 좋겠군요. ㅎㅎ



  3. 2009.10.08 01:07 신고 BlogIcon toy story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윈도7 정식버젼은 얼마나 달라졌을까 궁금하네요^^*



  4. 2009.10.08 08:30 신고 BlogIcon ageratum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윈도 7이 좀 더 저렴하게 나왔으면 좋겠는데 말이죠..ㅠ.ㅠ



  5. 2009.10.08 16:30 신고 BlogIcon 동백한의원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윈도7 좋을까요..
    기다릴까 새로살까 고민하는 친구가 있는뎅..;;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침부터 정신이 없어서 이제야 포스팅이 하게 되네요.
점심은 맛있게 드셨나요?
저두 맛있게(?) 먹고 왔습니다. ^^


오늘은 윈도우를 단축키로 빠르게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까 합니다.
저는 예전 도스(DOS) 세대라서 그런가
마우스 보다는 키보드로 모든것을 컨트롤 할 수 있는게 좋습니다.
물론 타자를 치다가 마우스를 오가는 것보다,
바로 키보드로 무엇을 실행하면 시간도 많이 절약이 되겠죠.

기본적으로 윈도우키 + D 같은 윈도우 자체의 명령어 보다
사용자가 직접 만들어서 사용하는 명령을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물론 윈도우 자체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단축키가 있는데,
이것에 대해서도 궁금하시면 다음번에 포스팅 할께요 ^^


기본적으로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은 메모장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나만 그런가? ^^;;)
쉽고 빠르게 메모를 할 수 있기 때문이죠.
이 메모장을 열려면
마우스를 가지고 시작 -> 프로그램 -> 보조프로그램 -> 메모장 클릭 순으로 진행을 합니다.
물론 조금 익숙한 분이시라면 메모장을 빠른실행이나 다른곳에 옮겨 사용할수도 있겠죠.
또한 시작 -> 실행 에서 notepad를 치는 분도 계시구요.

하지만 저는 Ctrl + Alt + M 의 단축키를 만들어서 메모장을 띄운답니다.
물론 여러분이 위의 키조합을 누르면 윈도우는 아무런 반응을 하지 않겠죠.

자~ 이제 시작 - 프로그램 안에 있는 프로그램들을
마우스 단축키로 실행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예로 메모장 프로그램을
'Ctrl + Alt + M'의 단축키로 만드는 방법입니다.
자~ 따라와~~~ ^^


1. 위의 그림에서 보는 봐와 같이 메모장 프로그램이 위치한
    시작 - 프로그램 - 보조프로그램 - 메모장 에서 마우스 오늘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나오는 팝업에서 가장 하단에 위치한 속성 을 클릭합니다.


2. 그러면 메모장의 등록정보 창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중간에 위치한 '바로 가기 키(K)'의 내용을 확인합니다.
    기본값으로 '없음'이라고 되어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해당 텍스트 박스에 마우스를 클릭합니다.


3. 그리고 Ctrlr 키와 Alt 키를 누릅니다. 그러면 'Ctrl + Alt + ' 라고 노출이 됩니다.
    이 상태에서 'M' 키를 누르면 'Ctrl + Alt + M' 이라고 나타납니다.
    (절대 'Ctrl + Alt + M' 이렇게 타이핑을 하지마세요. 해당 키(Key)를 누르세요 ^^)

4. 다 되셨으면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자~ 이제 셋팅이 다 되었습니다. 
    Ctrl 키와 Alt  키를 누른 상태에서 M 키를 누르면 메모장이 뜨는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이렇게 다른 프로그램들도 자신이 직접 단축키를 설정하셔서 사용해 보세요.
참고로 저는 아래와 같이 설정을 해 놓았습니다.

단축키
실행 프로그램
Ctrl + Alt + X
Excel
Ctrl + Alt + P
그림판
Ctrl + Alt + N
네이트온
Ctrl + Alt + -
음량 줄이기
Ctrl + Alt + +
음량 키우기
Ctrl + Alt + Enter
음소거/해제
Ctrl + Alt + C
계산기
Ctrl + Alt + W
Word
Ctrl + Alt + M
Melon
Ctrl + Alt + S
SMS 보내기
……
……

대충 생각나는게 위와 같네요. ^^
이 밖에도 윈도우 자체에서도 제공하는 단축키들을 사용중이구요 ^^

여러분도 단축키를 사용하셔서 컴퓨터 할때에 시간 절약을 해보세요.
그러면 시간절약과 더불어 덤으로
주변에서는 컴퓨터를 디따 디따 잘하는 사람으로 보일 수 있을꺼에요 ㅎㅎㅎ


오늘도 웃음이 넘치는 즐거운 하루 되세요~ ^^*

Posted by 스마일맨 민석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09.07.30 16:32 신고 BlogIcon 드자이너김군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 요런 방법이 있군요.. +_+
    항상 너무 불편했는데 완전 좋은팁 ~ 사랑해요~ㅋ



  2. 2009.07.30 17:08 신고 BlogIcon Reignman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호..이런식으로 하는 거군요..다른것도 추가로 설정해서 쓰면 좋겠네요.
    그동안 시작메뉴에 놓고 사용했는데..ㅎㅎ
    좋은 정보입니다. 감사^^



  3. 2009.07.30 17:45 민군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저렇게 써오긴 했는데...쓰다보면 단축키를 눌러도 이상하게 프로그램 뜨는 게 느려질 때가 있더군요. 제 컴만 그런건가...다른 분은 이런 현상 있으신 분 계신가요?


    • 2009.08.03 11:31 신고 BlogIcon 스마일맨 민석  댓글주소  수정/삭제

      민군님~
      프로그램이 정상 실행되는데 단지 실행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말씀인가요?
      일반적으로 컴퓨터를 사용하면 HDD에 여러가지 프로그램들이 지우고, 깔리면서 자리가 엉키게 됩니다.
      그러면서 느려지는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하지만 실행 시간이 너무 느려졌다면... 바이러스 검사를 해주세요.
      또한 불필요한 파일등은 삭제하시고,
      조각모음을 한 번 해보시면... 조금이나마 빨라질꺼에요 ^^
      최적의 선택은... 포멧 후 재설치? (막이래 ㅎㅎㅎ)
      암튼 컴이 제정신을 차리길 바래요 ^^



  4. 2009.07.30 19:23 신고 BlogIcon 악랄가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홋~! 유용한데요!!!
    10여년을 써왔지만.. 모르는 기능들이 너무 많네요 ㅋㅋㅋ


    • 2009.08.03 11:32 신고 BlogIcon 스마일맨 민석  댓글주소  수정/삭제

      기술은 날로 진보하니...
      숨겨진 기능들이 많은 것이겠죠 ㅎ
      저도 컴퓨터사용이 20년째 접어들지만... 아직 모르는게 많아요.
      아... 20년이라니까 나이 엄청 많아 보인다 ㅠㅠ



  5. 2009.07.30 21:19 알 수 없는 사용자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 매우 편리한 팁... 역시 방법이 있었군요...(머리속으로는 10년전부터 생각한 기능 ㅋㅋ) ^^



  6. 2009.07.31 05:35 신고 BlogIcon 라라윈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오오~~ 정말 유용한 팁인데요!
    저도 메모장 종종 사용하는데~ 이렇게 쉽게 사용할 수 있었다니..
    그동안 어렵게 열었던 것이 좀 아쉬워집니다..ㅜㅜ
    다른 기능들도 단축키 설정을 해둬야겠네요~
    좋은 팁 정말 감사해요~ :)


    • 2009.08.03 11:44 신고 BlogIcon 스마일맨 민석  댓글주소  수정/삭제

      헤헤헤
      윈도우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메모장...
      편하고 가벼워서 많이 사용하시죠? ㅎ
      위에 자세히 보시면 저는... 기본 메모장이 아닌...
      다른 메모장을 씁니다. (앗... 스샷은 notepad네 ^^;)
      파일명을 보시면 2라고 써 있는데...
      담에 시간되면 제가 사용하는 메모장 2 에 대해서도 알려드릴께요 ^^



  7. 2009.07.31 13:32 신고 리미☆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단축키 어려워요..저는 회사에서 마우스를 사용하지 말고..거의 키보드만 사용하라고 하셔서
    해보려고 하지만 처음에는 역시 마우스가 편하니깐 마우스를 쓰게 되더라구요..
    그런데 다른 분들은 역시 마우스보다는 단축키가 빠르고 편하다고 하시고..
    전 언제쯤이나 마우스보다 키보드가 편할날이 올까요?


    • 2009.08.03 11:45 신고 BlogIcon 스마일맨 민석  댓글주소  수정/삭제

      바로 오늘이여 ㅋㅋㅋ
      리마님이 오랫동안 블로그를 안하셔서 그래여.
      컴백하시는 그날이 바로 키보드가 더 빨른 날이 될꺼에여 ㅋ
      많은 사람들이 기다리고 있는데 말이죠 ㅎ



  8. 2009.07.31 14:55 신고 BlogIcon 야이노마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단축키는 나름 편하지만, 그냥 잘 안쓰는 편이죠.
    단축키 누르는 것보다 클릭이 더 빠르다고나 할까요 ㅋ
    ctrl 이나 alt 하나만 누르면 사용했겠지만 둘다 눌러야한다는 것 때문에 불편하더라구요


    • 2009.08.03 11:50 신고 BlogIcon 스마일맨 민석  댓글주소  수정/삭제

      마우스 신공도 빠르긴 하죠 ㅎ
      하지만 글을 적을때는 화상 키보드 또는 음성인식이 아닌닌이상 키보드를 이용하니...
      왔다 갔다의 시간을 줄여준다고나 할까?
      암튼 개인마다의 편차는 있을 것 같네요 ^^



  9. 2009.07.31 20:42 BlogIcon 종이술사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익숙해지면 단축아이콘보다 훨 편하겠는걸요 !
    전 kmp나 푸바에서 전역단축키를 자주 활용합니다. ㅋㅋ
    웹서핑중에 정말 편하더군요


    • 2009.08.03 11:53 신고 BlogIcon 스마일맨 민석  댓글주소  수정/삭제

      요즘은 툴바에서도 지원을 해줘서 좋습니다.
      충돌만 나지 않는다면 말이죠 ㅎㅎㅎ
      코딩할때 전역변수는 대도록 사용하지 말라구 하는데...
      단축키는 전역이 좋아여 ㅋㅋㅋ



  10. 2009.07.31 22:51 알 수 없는 사용자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참...
    무식이 죄지....
    단축키를 그참
    잘 배웁니다. ㅎㅎㅎㅎ
    좋은글 잘보고 갑니다.
    8월 한달도 멋진 한달 되시길 빌면서...
    고맙습니다.


    • 2009.08.03 11:55 신고 BlogIcon 스마일맨 민석  댓글주소  수정/삭제

      저도 모르는것들이 참 많아요 ^^
      암으로도 더욱더 알찬 내용을 쉽고 재미나게 전달하도로 노력하겠습니다 ㅎㅎㅎ
      영웅전쟁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



  11. 2009.07.31 23:29 신고 BlogIcon 취비(翠琵)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ㅎㅎ
    주변에서 컴퓨터 잘하는 사람으로 보일 수 있다는건 정말 땡기는데요^^



  12. 2009.08.01 02:31 신고 검도쉐프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익숙해지면 정말 편리하겠는데요~ 시간 절약도 되고..
    잘 배워 갑니다. ^^



  13. 2009.08.01 08:37 신고 BlogIcon 라이너스™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요렇게 유용한 팁이? ^^
    힘찬 8월 맞이하세요^^



  14. 2009.08.01 12:11 신고 BlogIcon 김치군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보다보니..

    어느새 복잡해지고 있네요;;



  15. 2009.08.01 12:36 아트라스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음량 줄이고 키우는건 단축키를 어떻게 설정하신 건가요?


    • 2009.08.03 12:11 신고 BlogIcon 스마일맨 민석  댓글주소  수정/삭제

      아하~
      그건 바로 되지가 않습니다
      저는 따로 음량 컨트롤러를 추가 하여 사용중이에요 ^^
      Windows에서 그것도 컨트롤 해줄수 있으면 좋을것을 말이에요 ^^



  16. 2009.08.02 00:15 신고 BlogIcon 판다(panda)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옛날에 프로그래머 선배한테.. 간단한것도 마우스 클릭한다고 혼난기억이..


    • 2009.08.03 12:12 신고 BlogIcon 스마일맨 민석  댓글주소  수정/삭제

      이런이런...
      저는 군대에서 후임한테 마우스 사용한다고 혼냈던 기억이 ^^;;
      제 성격 아시죠? 저 못혼내여 ㅋ
      그리고 요즘은 코딩할때 마우스로 영역잡고 해서...
      예전보다 더 많이 마우스 사용해여 ㅋㅋㅋ



  17. 2009.08.04 01:28 BlogIcon Briller Kate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 스마일맨님 블로그에 좋은 정보들이 정말 많은걸요!
    이런 기능이 있다니~~ 신기신기~ +_ +)/


    • 2009.08.04 09:59 신고 BlogIcon 스마일맨 민석  댓글주소  수정/삭제

      케이트님 처음오신 거에요?
      아잉~~~ 실망이에여 ㅠㅠ
      농담이구요 ^^
      더 많은 정보들을 쉽게 접근 할 수 있도록 항상 노력중이오니
      많이 많이 많이 찾아오세요 ^^



  18. 2009.08.04 13:40 BlogIcon Briller Kate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에이~ 그럴리가요! 저 저번에도 와서 보코드? 인가 고것도 보고 가고 그랬는걸요~~^^ ㅋㅋ



  19. 2013.03.07 23:11 이름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음소거도 프로그램인가요? 속성은어디서누르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