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맨 민석 안녕하세요~ 모든 지식이 집합되어 있는 지식창고 입니다. 여기서 모든 지식을 가져가세요~ ^^
주인장 연락처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759)
SmileMan's Diary (57)
알아야 산다! Tips! (359)
공짜로 받아가세요~ (129)
DownLoad Files (6)
Association (49)
Photo (158)
Total
Today
Yesterday
04-29 14:06


코리아 베이비페어 서포터즈

Revu 파워블로거

PressBlog 프로미어 블로거



체험 블로그 마케팅 서비스 OLPOST


달력

« » 2024.4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안녕하세요.

오늘은 왜이리 금요일 같죠?
한주를 빨리 마무리 하고 싶은 저의 마음이 간절해서 일까요? ㅎ
세월이 가는것은 싫지만,
빨리 주말으르 맞이 하고 싶은 마음은 간절하네요 ^^

조금 전 등본을 발급 받았습니다.
예전 같으면 동사무소에 가서 발급을 받았어야 하나,
요즘은 모두 인터넷을 발급이 가능하죠.
또한 동사무소에는 돈을 내야 하지만, 인터넷에서는 무료~

대한민국 전자정부에서 이런것을 제공한지는 꽤 오래되어서 다들 아실테지만,
혹시나 모르시는 분들이 계실 것 같은 느낌(?)에
오늘은 인터넷에서 등본, 초본 등을 발급받는 절차에 대해서 설명을 드릴까 합니다.

대한민국전자정부의 전자민원 G4C의 홈페이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전자민원 G4C URL : http://www.egov.go.kr/)


이곳에서는 주민등록표등본(초본), 토지(임야)대장 열람, 건축물대장 등본(초본) 등이 열람, 발급 가능하고,
자동차등록증재교부신청, 토지이용계획확인신청, 민원처리 등 각종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전자민원 G4C의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

자~ 이제 대표적으로 많이 발급받는 주민등록등본(초본)을 발급받는 절차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그럼 Start~! ^^
(※ 이미지는 클릭하시면 큰 사이즈로, 정확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1. 전자민원 G4C (
http://www.egov.go.kr ) 의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그리고 상단에 있는 로그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2. 로그인 수단이 나오는데, 계정이 있으시면 상단 빨간 박스의 ID, PW를 입력하고 로그인 버튼을,
   계정이 없으시면 비회원으로 아래의 파란 박스의 내용을 입력 후 하단의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저는 계정이 있기에 ID. PW를 입력하여 로그인을 하였습니다.
   상단에 제 이름과 안녕하냐는 문구가 보이시죠? ㅎㅎㅎ
   이젠 자신이 원하는 서비스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여기서는 주민등록등본(초본)을 발급하는 내용이니 발급/열람 박스의 '주민등록표등본(초본)교부'를 클릭합니다.
   (옆의 [신청] 버튼을 클릭하셔도 동일하게 진행이 됩니다.)

4. 페이지가 넘어가면서 민원이 발급한 프린터 목록을 검색합니다.
   주민등록번호가 나오고 중요한 정보를 취급하는 것이다보니, 
   프린트 할때 위,변조를 하기 힘들게 처리를 하는 과정이 있습니다.
   이를 지원해주는 프린터를 사용하여야 민원이 발급이 됩니다.
   빨간박스의 지원여부에 '민원발급가능' 여부를 확인 하시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5. 이제는 자신이 원하는 서비스를 다시 한 번 고르시면 됩니다.
   주민등록등본을 원하시면 빨간색 쪽을 선택하시고, 주민등록초본을 원하시면 파란색을 택하시면 됩니다.
   이후 수령방법선택에 [검색] 버튼을 클릭하여서,
   '온라인발급 - 온라인발급(프린터출력)'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다 되셨으면 하단의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계속 진행이 됩니다.

6. 자신이 로그인한 사람인지 확인을 하기 위해서 인증서로 자신을 확인합니다.
   인증서 확인창이 자동으로 뜨면 자신의 인증서를 선택 후 인증서 암호를 넣은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7. 이제 신청 처리는 완료가 되었습니다. 
   신청 된 문서를 출력해야겠죠?
   위의 처리상태의 [문서출력] 버튼을 클릭 하면 인쇄하기 팝업이 나타나는데,
   여기서 [인쇄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8.  아까와 같은 프린트할 프린터를 고르는 창이 뜹니다.
     지원여부에 '민원발급가능' 한지 확인 하신 후 [인쇄] 버튼을 클릭합니다.

9. 인쇄가 되면 위와같이 발급이 되었다는 Alert 창이 나타납니다.
    [화인] 버튼을 누르시면 alert 은 닫아집니다.

10. 신청민원의 '처리상태'를 확인하시면 '출력완료' 라고 나타난 것이 보이실 것입니다.
     처음에 1부를 신청했으니 한번 출력 후 완료가 된것입니다.
     같은 문서를 다시 한 번 출력하시려면 오른쪽 끝의 '추가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참~~~ 쉽죠잉? ㅎ

다시 한 번 간략하게 절차를 알아보자면
'민원신청서 준비중' - '민원신청 내역확인' - '결제처리중' - '민원처리기관 전송중' - '민원처리결과 확인중' - '완료'
입니다.


혹시라도 잘 안되시는 분이 있으시면 문의 남겨주세요.
시간도 절약되고, 수수료도 무료인 인터넷을 마음껏 이용해주세요 ^^

(댓글 및 추천 클릭 대환영~~~ ㅎㅎㅎ)

Posted by 스마일맨 민석
, |